메뉴

전체기사

정치

경제

문화/생활

사회

스포츠

미디어이슈TV

이슈포토

전국시도

광고
尹대통령 부부, '국민대통합 김장' 참여...'통합·나눔' 강조
이원희 기자   |   2023.11.27 [21:05]

 

▲ 나눔과 봉사의 국민 대통합 김장행사  © 사진=제20대 대통령실


 

[미디어이슈=이원희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나눔과 봉사의 국민 대통합 김장행사’에 참석해 직접 담근 김치를 기부하며 사회통합을 위한 정부의 노력을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기 킨텍스에서 열린 김장행사에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참여했다. 윤 대통령은 인사말을 통해 자원봉사자에게 감사를 표하며 “사회 통합과 나눔을 위해 정부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 부부는 주황색 앞치마와 두건을 착용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김장을 담근 후 직접 김치상자를 전달하며 통합·화합·나눔의 의미가 확산되길 기원했다.

 

대통령실은 “전국의 재료(파주 배추, 의성 마늘, 괴산 고춧가루 등)를 하나로 모아 김치를 담그며 국민 대통합의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며 “경기 킨텍스 뿐 아니라 전국 17개 시·도 지역 현장에서도 동시에 개최돼 국민 대통합, 연대와 화합의 분위기가 조성됐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243개 자치단체에서 온 청년, 노인, 외국인 근로자, 북한이탈주민, 다문화학생, 자원봉사자 등 총 2000여 명이 참석했다. 17개 시·도 행사에는 2500명이 참여해 전국적으로 약 4500명이 이번 행사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킨텍스와 시·도 현장에서 만들어진 총 10만㎏(킨텍스 2만5000㎏, 시·도 7만5000㎏)의 김치는 기부단체 등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실시간 기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미디어이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