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경제

문화/생활

사회

스포츠

미디어이슈TV

이슈포토

전국시도

광고
울산 남구, 지방행정혁신대상 ‘우수상’ 수상
울산 유일 수상, ‘스마트한 도시 울산 남구, 디지털플랫폼’ 실현
황정묵 기자   |   2024.02.23 [16:05]

▲ 지방행정혁신대상우수상수상


[미디어이슈=황정묵 기자] 울산 남구는 ‘스마트한 도시, 디지털플랫폼 실현’으로 제1회 지방행정혁신대상에서 울산에서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하는 지방행정혁신대상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국 지방자치 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낸 지방행정혁신 사례를 발굴해 표창하는 것이다.

지방자치학회는 지방자치의 부활과 함께 설립돼 지방자치발전에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학술단체로 지방자치단체의 탁월한 성과를 발굴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지방자치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제1회 지방행정 혁신 대상’공모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울산 남구는 ▲ 인공지능 어르신 돌봄로봇 '장생이' 도입 ▲ 고독사 예방 스마트 플랫폼 구축 ▲ 스마트 안심귀가 지원서비스 운영 ▲ 스마트 소상공인 육성 지원 ▲ 스마트 주차(해피패스) 설치ž운영 ▲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효율적 체납활동 ▲ 공공데이터 개방 및 데이터분석 활성화 ▲ 공간정보 정책지도 제공 및 데이터 품질관리 등 디지털플랫폼 실현을 통한 스마트한 도시 구축 혁신사례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남구는 ‘숨은 규제찾기 공모전’ 개최, ‘신통방통 정책’ 선정,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등을 통해 다양한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있으며, 발굴된 우수사례를 행정에 접목한 사례집을 제작‧배포하는 등 직원들의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울산광역시 주관 구‧군 규제혁신 추진실적 평가에서 남구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남구의 발전과 구민 행복을 위해 시행한 새로운 정책이 혁신사례로 선정돼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정책을 통해 지역의 경쟁력을 확보해서‘더 큰 남구로의 행복한 변화’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방행정혁신대상에서는 울산 남구를 비롯해 15개 지방자치단체가 수상했다.

실시간 기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미디어이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