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정치

경제

문화/생활

사회

스포츠

미디어이슈TV

이슈포토

전국시도

광고
강북구의회 최미경 의원, 강북구 발달장애인 유관기관 간담회 참석
박종완 기자   |   2024.02.23 [18:52]

▲ 강북구의회 최미경 의원, 강북구 발달장애인 유관기관 간담회 참석


[미디어이슈=박종완 기자] 서울 강북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최미경 의원(우이동, 인수동, 수유1동)은 지난 2월 21일 강북구청 6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개최된 강북구 발달장애인 유관기관 간담회에 참석하여,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지역사회 체계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강북구 관내 발달장애인 유관기관과 함께 주요 업무공유와 이후 추진 사항에 대해 논의하고, 연계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시행됐다,

간담회에 참여한 5개 기관(강북커리어플러스센터,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서울애화학교,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부모연대 강북구지회)에서는 발달장애인들의 교육 및 취업에 대한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취업 지원을 위한 체계 구축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최미경 의원은 “발달장애인 부모들은 자녀들이 누군가에게 의지하지 않고 삶을 살아가길 바라지만 때로는 과중한 돌봄 부담으로 극단적 선택을 하기도 한다”며, “발달 장애의 경우 전 생애에 걸쳐서 적절한 서비스가 필요한 만큼 발달장애인의 돌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최미경 의원은 “강북커리어플러스센터를 통해 직종개발과 취업연계에 강북구가 전문성을 가지게 되어 참 감사하다. 발달장애인들과 가족들에게 조금 더 힘이 되는 지역사회 체계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실시간 기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미디어이슈. All rights reserved.